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신반포2차 재건축 신통기획안 확정

by 호갱너너 2023. 3. 28.
반응형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450677?sid=101 

 

신반포2차 재건축 신통기획안 확정…"수변 특화단지 조성"

준공 40여년이 넘은 서울 서초구 신반포2차 아파트가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재건축에 속도를 낸다. 한강변 대표 주거단지로서 상징적 경관 및 녹지·보행이 어우러진 수변 여가문화거점

n.news.naver.com


수변특화 우수디자인 시 높이 완화, 매력적 경관 창출
잠수교 보행교 전환과 연계한 문화 공원, 나들목 신설
주민제안 접수 반년만 기획안 확정, 연내 정비구역 지정

준공 40여년이 넘은 서울 서초구 신반포2차 아파트가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재건축에 속도를 낸다.
한강변 대표 주거단지로서 상징적 경관 및 녹지, 보행이 어우러진 수변 여가문화거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신반포2차 위치도

신반포2차 아파트는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했지만 재건축 추진 과정에서 한강 조망권 확보, 평형배분 문제로 주민 갈등을 겪으며 사업이 지연돼 왔지만, 신통기획을 통해 다시 정비사업에 속도를 높이는 모습이다.
신반포2차 아파트 재건축 신속통합기획안에 따르면 이곳은 11만7789.1㎡ 대지면적에 총 50층, 2050세대 규모의 한강과 도시가 어우러지는 주거단지로 탈바꿈한다.

건축배치 계획안


'한강의 활력을 누리는 수변 특화단지'를 목표로한 4가지 원칙
 - 특화 디자인을 통한 한강변 매력적 경관 창출
 - 한강변 입지특성을 고려한 녹지, 보행네트워크 형성
 - 도심의 활력이 되는 생활가로 활성화
 - 지역주민과 함께 공유하는 시설 조성

 

신반포2차 조감도

 

시는 신반포2차 아파트 재건축 신속통합기획안이 확정됨에 따라 연내 정비계획 결정이 완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속통합기획의 절차 간소화에 따라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 심의, 사업시행계획 시 관련 심의 통합으로 사업 기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은 "단지와 한강을 녹색 보행동선으로 연결해 휴식, 여가 공간을 조성하고, 스카이라인을 다양화하는 등 한강의 잠재력을 시민들이 가깝게 늘낄 수 있는 계획안 마련에 주력했다"며 "앞으로 신속통합기획을 통해 변화할 한강변 주거지의 혁신적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