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원 로봇청소기' 두배 넘게 팔렸다!!!
고성능 로봇 청소기엔 지갑 열어
AI 자동 기능 등 편의성 갖춰
삼성, LG, 샤오미 등 로봇청소기 경쟁
지난해 국내에서 한 대당 100만원이 넘는 로봇청소기가 전년보다 2.4배 이상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비싸도 고성능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성장을 이끄는 분위기다.
소비가 얼어 붙으면서 생활가전 대부분 재고 관리가 여의찮을 정도로 팔리지 않는 와중에
로봇청소기 시장은 큰 폭으로 성장했다.
기존 로봇 청소기보다 차별화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면서 자동 걸레 세척, 건조 기능 등 편의성이 높아졌다.
센서 업그레이드를 통해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제품이 다수 출시됐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집 구조 뿐 아니라 가구, 가전, 컵, 강아지 등 20종의 사물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위험도를 분류한다.
주행 중 유리컵을 인식하면 깨지기 쉽거나 위험한 물로 판단해 회피하는 식이다.
LG전자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했다.
기존 70만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장을 학습했다.
로보락, 에코백스, 샤오밍 등도 먼지 흡입 뿐 아니라 걸레질까지 해주는
'올인원 로솝청소기'를 잇따라 선보였다.
사물 인터넷(LOT)기술 및 AI기술과 융합해 편리하면서도
안정적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이 계속 나오면서,
로봇 청소기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
핸디 스틱 청소기 대신 로봇 청소기를 선택하는 소비자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나도 갖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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