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태영건설, 성북구 하월곡2구역 가로정비 수주

by 호갱너너 2023. 5. 5.
반응형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841109?sid=101 

 

태영건설, 성북구 하월곡2구역 가로정비 수주

서울 성북구 하월곡 1·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태영건설 제공 태영건설이 서울 성북구 하월곡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

n.news.naver.com

# 하월곡 1·2구역 동시 착공...434가구 단지 조성
지난해 '1조클럽'합류...도시정비 적극 공략

서울 성북구 하월곡 1·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태영건설이 서울 성북구 하월곡 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하며 올해 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하월곡2구역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15층 아파트에 230가구를 신축하는 사업이다. 도급액은 707억원.

하월곡2구역은 서울지하철 6호선 월곡역과 가깝다. 인근에 내부순환도로와 북북간선도로가 있어 서울 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일신초를 비롯해 서울대 사범대 부설 중·고등학교, 동덕여대, 경희대 등 교육여건도 양호하다는 평가다. 생활 인프라 역시 인근에 홈플러스, 이마트 등이 갖춰져 있다.

이곳은 하월곡1구역 주민들의 동의를 통해 모아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1·2구역 동시 착공을 추진 중이다.

하월곡1·2구역을 합쳐 총 434가구(임대 88가구 포함)의 아파트 단지가 탄생할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해 서울 동북부 권역에 첫 데시앙 아파트를 공급할 수 있게 된 만큼 의미가 크다.
태영건설은 서울에서 정비사업으로 마포 우세트리버태영데시앙, 용산 데시앙포레, 동대문 더퍼스트데시앙 등을 공급한 바 있다. 이번 사업 수주를 통해 성북구까지 진출함으로써 서울 전역으로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태영건설은 지난해 도시정비사업에서 1조원 이상의 수주고를 올리며 '정비사업 수주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또 도시정비사업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개발본부 개발사업2팀 내 도시정비 파트를 도시정비팀으로 분리 신설했다. 

태영건설은 올해에도 도시정비사업 수주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