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좋은글

경쟁자 100% 이기는 법

by 호갱너너 2023. 7.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갱되지 않는 호갱너너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 김승호 회장님은 한인 기업 최초 글로벌 외식 그룹인 SNOWFOX GROUP을 이끄시고 한국과 전 세계를 오가며 강연과 수업을 통해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87년 대학 중퇴 후 미국으로 간 뒤, 흑인 동네 식품점을 시작으로 이불가게, 한국 식품점, 지역신문사, 컴퓨터 조립 회사, 주식 선물거래소, 유기농 식품점 등을 운영하며 실패를 거듭했으나 현재 스노우폭스는 1조 원의 총매출을 이루고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외식 기업 이외에도 출판사와 화훼 유통업과 금융업, 부동산업의 회사를 소유하고 있고, 글로벌 외식 그룹의 대주주로서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자기경영 노트], [김밥 파는 CEO], [생각의 비밀],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과 2023년 4월 300쇄를 돌파한 [돈의 속성] 등 다수의 장기 베스트셀러 작가이도 합니다. 
이 회장님의 모든 책을 다 읽어봤지만 어느 하나 더하거나 뺄 것 없이 감동 그대로 전해드리고자 [ 사장학개론 ] 중에서 "내 경쟁자 100% 이기는 법" 부분을 필사하고자 합니다.
 

 


 
열심히 한다고 시험에서 합격하거나 학교에서 우등생이 되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열심히 해도 머리 좋은 사람을 따라갈 수 없다. 그러나 사회에서 남들보다 앞서고 성공하기 위해서라면 매우 간단한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한 번도 틀린 적이 없다. 이 방법은 1등이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우등생이 될 수 있도록 만든다.
 
그것은 바로, 끝까지 하는 것이다. 우리가 만나는 경쟁자 중에 거의 90% 이상은 포기한다. 체육관에 등록하고 대부분은 오지 않는다. 그렇게 오는 사람 대부분은 운동이 아니라 운동을 했다는 위안을 받기 위해 온다. 그러니까 정말 운동하겠다고 덤비고 포기만 하지 않아도 백 명 중 몇 명 안에 들어갈 정도로 우수한 체육인이 될 수 있다.
 
SNS 마케팅을 배우거나, 부동산에 관해 공부해도 끝까지 파고들면 아무리 둔한 사람도 상위 10% 안에 들 수 있다. 시장은 어차피 상위 10%가 거의 모두 장악하고 있다. 그러니 10% 안에만 들어도 대성공이다. 책을 하나 쓰고 싶다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 쓰면 된다. 200자 원고지 1,000매를 쓰는데 하루 세 장만 꾸준히 쓰면 일 년이면 원고가 완성된다. 신인 작가로 데뷔하려는 사람들은 글이 나빠서 출간하지 못하는 게 아니라, 중간에 원고 쓰기를 포기해서 책이 나오지 않는 것이다.
 
 
만약 내가 어떤 일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버릇이 있다면 이미 나는 상위 10% 안에 드는 사람이다. 무엇을 해도 상위 10% 안에 들어간다. 운이 좋거나 실력이 좀 더 있다면 상위 1%도 될 수 있다. 그러니 하려는 그 일을 당장 오늘부터 해야 한다. 
C.S. 루이스가 쓴 [ 스크루테이프의 편지 ]에 보면 삼촌 마귀가 신참 조카 마귀에게 사람을 속이는 11가지 방법 중 하나를 가르치는 장면이 나온다. "인간에게 계획을 하게 하라. 정말 좋은 계획을 하게 도와줘라. 그리고 내일부터 하라고 하라. 인간에게 내일은 없다."
그렇다. 내일부터 하는 사람에게 내일은 없다. 내일은 항상 오늘이 돼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오늘 시작하고 끝까지 하는 것이야말로 저절로 일등이 되는 방법이다. 이렇게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능력을 끈기라고 표현한다. 당신이 정말 정복하고 싶은 목표가 있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기개만 있다면 거의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100%라고 말하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도 여전히 생겨나기 때문이다. 당신 상상 안의 것을 현실로 만드는 두 가지 힘, 그것은 끈기와 기개뿐이다.
끈기와 기개가 없으면 아무리 뛰어난 능력을 갖춘 사람도 평범한 사람이 된다. 포기하지 않는 끈기는 모든 것을 이겨낸다. 끈기는 성공을 잡기 위한 위대한 무기다. 끈기를 대신할 만한 것은 거의 없다. 똑똑한 사람이 모두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천재라고 모두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똑똑하고 천재적이고 재능 많고 돈 많고 교육 많이 받은 사람 중에도 낙오자들 수두룩하다. 모두 끈기를 갖추기 못했기 때문이다.
 
이것이 사업에서 가장 큰 힘이다. 경쟁자 이기기가 이렇게 쉽다. 내가 힘들면 상대도 힘들다. 현재 성공한 경쟁자는 결국 버티고 버텨낸 사람이고 지금도 힘들어도 버티고 있는 사람이다. 경쟁자들은 내가 포기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만약 내가 떡집을 하고 싶다면 세상의 모든 떡집을 찾아다니고 맛보고 분석하고 만들어 본다. 서너 달, 일 년 말고 십 년을 그렇게 했다면 떡에 대해서는 전국 톱에 들어갈 것이다. 경쟁자들이 어디에 있는지 보이지도 않을 것이다. 십 년이 아니라 이십 년을, 그렇게 나이 스물부터 했다면 한국의 최고 장인이 돼 있을 것이다. 대머리 타투 전문가, 프랜차이즈 신메뉴 분석가, 동물 배변 전문 훈련가, 떡볶이 전문가, 노안 수술 전문 의사, 주택 생활 파손 수리 전문가 등 그 어느 분야에 들어가든 일단 포기하지 않으면 그 분야의 TOP 10%는 정해졌다.
 
어디가 끝일까?
모두가 그만두거나 몇몇이 남아 산꼭대기 좁은 정상에 서로 엉덩이를 비비고 앉아 있는 모습이 보이면 거기가 끝이다.


어떠셨나요?
제가 느낀 감동과 전율이 그대로 전해졌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광고 제한과 구글애드센스 자체 광고 등으로 좌절도 하고 티스토리 또한 레드오션이 아니냐는 말들로 워드프레스로 이사 가시는 분들도 많지만, 일단 시작했으니 끝을 보려고 합니다. 그 끝이 어딘지... 우리 함께 가 보실까요??
힘들 때면 외치는 저의 구호로 마무리할게요.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야~!!!
한다 끝까지 한국 사람이야~!!!

 
 
 
 
 
 
 

반응형

댓글